New York City, USA

뉴욕 도착했으나 졸려 죽갔다.
아침에 비행기를 놓칠까봐 밤새고 탔는데 옆에 앉은 French couple이 술마시고 시끄럽게 떠드는판에 잠을 잘 못잤다. 그래도 그 커플, 와인을 돈내고 사려는거나 이륙시 막 아기처럼 흥분하는거보니 귀엽기도했다. 그런데 남자는 40대 초반쯤 여자는 20대 후반쯤되 보여서 오늘 새벽에 빠히에서 본 우디앨런의 맨해튼이 생각났다. 오른쪽 앞의 좌석에는 20대 중반의 남자와 40대 초반의 여자 French 커플이 있다. 내가 맨해튼을 봐서 그런지, 맹이 슈퍼파워로 현실을 조작해서 그런지 아님 그냥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참 이상한 비행기다.

JFK에 도착하자마자 뱅기에서 $27 짜리 면세답배를 안산걸 후회했다.
반값도 안하는건데... 바보! 바보!를 외치며 말았다 ㅡㅡ; 역시 물가는 상대적인거다. 뭐냐면 아무리 싼 동남아나 중동의 여느나라를 가도 그곳 물가에 금방 적응되어 $1짜리 캐밥도 비싸게 느껴지고 레이캬빅같은데 가면 $5짜리 맥주는 싸게 느껴진단 말이다. 내가 가장 싼 나라에서 생필품들을 왕창 사서 다니지 않는다면(which is impossible) 결국 현지 물가대비 반값이하인 물건은 가격이 얼마든 충분히 살가치가 있다는게 결론이다.

아 그리고 또 Immigration office에 가서 한 10분 면담해주고 나왔다. 그까이꺼 뭐...

Lonely Planet 이 없으니 이건 뭐 장님이 따로 없다.
Info에 가서 지도도 좀 받고 공항 빠져나가는거도 좀 물어볼려고 했는데 왼 꾸부정 할머니가 날 반긴다. '그냥 시내가는 싼 옵션이나 물어봐야지...' 했는데 그 할머니가 뉴욕관광책자, 시내지도, 공항맵, 교통편등 너무 자상하게 잘 가르쳐 주신다. 게다가 내가 어디서 머무는지 말할때는 조용히 속삭이라면서 날 구석으로 데리고 가더니 '니가 어디가는지 막 광고할 필요는 없어. 누가 들으면 위험할 수 도 있단말야' 이러면서 항상 돈 보여주지 말고 조심조심 다니라고 조언까지 해주신다. 나같은 작은아들(?) 이 있어서 아들같아서 그런다고...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미국에 도착한지 1시간도 되지 않았지만 내가 북미대륙에서 이런 진솔한 사람을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. 고마운 할머니...

결국 Manhattan에 와서 예약한 호스텔에 들어왔으나 아주 계속 졸립다. 아직 낮이니 짐 자면 X된다싶어 안잘라고 안잘라고... 동네도 돌아다니고 피자쪼가리도 씹어보고 영화도 보고 지도도 익히고 별짓을 다하다가 결국 9시정도되서 쳐잤다.

므하하.

Nov. 13, 2007

+ 최신 글